도쿄 지하철 노선도 한글판 다운 100% 완벽정리

도쿄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일본어로 거미줄 처럼 되어 있어서 너무 정신없어 보이는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그래도 일본 여행 시 이 지하철 노선도는 정말 필수입니다.

일본은 택시비가 비싸서 일본 현지인들 조차 지하철로 거의 다니고 이 도쿄 지하철 노선도는 일본인들에게도 필수 이므로 관광온 여행객들에게는 두말할 필요도 없을겁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상세정보

도쿄 지하철 노선도에 대해 아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드리면 마지막에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지참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설명

도쿄메트로 노선

도쿄 중신이 되는 노선으로는 도쿄메트로선이 있습니다. 전체 약 10여개의 노선을 보유하고 있으면 전체 길이만 해도 약 200km 가까이 됩니다.

여행을 위해 주요 지역을 이동시에는 반드시 이용을 해야 되는 노선이므로 제일 먼저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설명

토에이 노선

위에서 설명드린 도쿄메트로 노선 만큼 중요한 노선이 바로 토에이 노선입니다. 아사쿠사선, 신주쿠선 등 중요한 노선 4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항이나 유명한 관광지인 아사쿠사를 방문 할 시 반드시 이용하게 될 노선입니다.

기타 노선

위 두개의 대규모 노선을 제외한 여러가지 노선들이 즐비하고 있으며, 노선 마다는 환승이 되지 읺으니 승차권을 새롭게 발급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습니다.

아래에서 도쿄 지하철 승차권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도쿄 지하철 승차권

대중교통으로 버스, 택시 보다는 거의 모든 구간을 지하철이 커버하고 있으므로 지하철 승차권을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일반적 승차권

국내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일본에서도 각 구간마다 금액을 확인 후 일반 승차권 발매기에서 승차권을 발매한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200엔에서 350엔 사이 정도 비용이 발생 할 겁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하나의 승차권으로 다른 노선으로 환승은 안되기 때문에 다른 노선으로 환승시 다시 승차권을 발급해야 됩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설명

스이카, 파스모 카드

도쿄에 대표적인 IC카드 2종류가 바로 스이카, 파스코 카드 입니다. 보통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로서 일정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처음 사용시 보증금 500엔이 필요하나 전부 사용하고 반납시 다시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설명

노선 어플 다운

지하철 영업시간 부터 환승해야 될 노선 까지 항상 목적지 도착하기 전까지 확인을 해야 되기 때문에 프린트한 노선도를 가지고 있는 것도 좋지만 비상시를 대비한 노선 어플을 설치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일본에서 저도 5년을 살았지만 항상 이동할때는 노선도를 보면서 가곤 했습니다. 사전에 한글로 된 노선도를 가지고 있던지 아니면 노선도 어플을 사용하시고 이 둘다 사용이 안되는 비상시에는 역무원에게 요청하시면 영어로 된 노선도를 받아 볼 수 있으실겁니다.

여행 다니시면서 이 노선도만 잘 활용 하신다면 70%는 즐거운 여행을 마칠 수 있는 확률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