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면세 한도 모르면 500만원 손해 (해외여행,입국시 세관, 관세)

일본 면세 한도 잘 알고 있으면 일본이나 해외 여행시 500만원 손해를 500만원 이득으로 바꿀 수 있을 만큼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식품부터 전자제품까지 모든 물건에 대해서 소비세 10%가 부과 되고 있습니다. 관광객이라면 일본인이 내는 소비세까지 낼 필요가 없으니 아래 글을 통해 제대로 알고 소비하시면 500만원 이상의 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면세 한도 설명

일본 면세 한도 금액, 물품, 대상자 등 상세정보

일본 면세 한도 금액은 얼마까지 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 조건이나 대상 물품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아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 면세 대상 물품 및 한도 금액

일본 면세 대상은 ‘일반 물품’ 그리고 ‘소모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본 입국 시 기본적인 면세 한도는 20만엔 (200만원)정도 입니다. 매입 물건들의 금액을 합산하여 20만엔 이하이면 면세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면세 한도 설명

  • 소모품 : 사용 할수록 소모 되는 물건들로 먹는 식품이나 화장품 등이 있습니다.
  • 일반 물품 : 사용을 해도 계속 유지되는 물건들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전자제품이나 일반 공구, 옷, 유리제품 등이 있습니다.

일본 술, 담배, 향수 면세 한도 금액

일본 면세 한도 설명

  • : 760㎖ 이하의 용량으로 3병가지 면세가 가능하나 이것을 초과하면 실제 구입한 술의 가격보다 몇배나 비싼 과세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담배 : 궐련 200개비 또는 전자담배 10갑까지 면세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향수 : 2온스까지 면세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면세 방법

일본에서 물건 구입시 면세 처리가 가능한 매장이 따로 있어 물건을 구입하시기 전에 반드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면세 가능한 매장이라면 물건 구입시 여권을 제시하시면 소비세가 빠진 면세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이라면 처음에 소비세가 포함된 모든 금액을 먼저 계산 후 나중에 면세 창구에서 선 지불한 소비세를 돌려받는 매장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면세가 되는 매장은 입구에 ‘Tax-free’라는 간판이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면세가 안된다고 단정 짓기 보다 점원에게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또 돈키호테 등 일본 유명 매장에 가면 할인 쿠폰을 지급하기도 하는데 이런 할인 쿠푼에 적어져 있는 금액을 보고 그 금액 이상을 사야 면세가 되는 줄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니 주의하셔서 손해 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여행 시 일본 면세 한도 조건을 잘 알고 있으면 물건을 사면서 돈을 버실 수가 있으나 반대로 면세가 되지 않는 곳에서 물건을 사면 살때 마다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항상 위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좋은 관광 및 쇼핑을 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